home
πŸ”

Product Expert

Product Expert(PE) νŒ€μ€ 무슨 일을 ν•˜λ‚˜μš”?

β€’
μ˜€ν”ˆμ„œλ² μ΄μ—μ„œλŠ” 데이터λ₯Ό μˆ˜μ§‘ν•˜κ³  λΆ„μ„ν•˜λŠ” λ¦¬μ„œμΉ˜ ν”„λ‘œμ νŠΈμ˜ μ „ 과정에 λ‹€μ–‘ν•œ 자체 ν”„λ‘œλ•νŠΈλ₯Ό μ‚¬μš©ν•©λ‹ˆλ‹€. Product Expert νŒ€μ€ μ˜€ν”ˆμ„œλ² μ΄ ν”„λ‘œλ•νŠΈλ₯Ό κ°€μž₯ 잘 μ•Œκ³  κ°€μž₯ 많이 ν™œμš©ν•˜λŠ” 핡심 μ‚¬μš©μž(Expert)λ‘œμ„œ, λ¦¬μ„œμΉ˜ λΉ„μ¦ˆλ‹ˆμŠ€λ₯Ό μ„œν¬νŠΈν•˜λŠ” 역할을 ν•©λ‹ˆλ‹€.
β€’
λ¦¬μ„œμΉ˜ ν”„λ‘œμ νŠΈλ₯Ό μš΄μ˜ν•˜λŠ” Account Managerκ°€ ν•„μš”ν•œ 응닡 데이터λ₯Ό 확보할 수 μžˆλ„λ‘ ν”„λ‘œλ•νŠΈ ν™œμš©μ„ 돕고, μ™ΈλΆ€ 고객의 μš”κ΅¬μ‚¬ν•­μ„ ν”„λ‘œλ•νŠΈμ—μ„œ μ •ν™•ν•˜κ²Œ κ΅¬ν˜„ν•©λ‹ˆλ‹€.
β€’
λ‹€λ₯Έ κ΅¬μ„±μ›λ“€μ—κ²Œ 졜적의 ν”„λ‘œλ•νŠΈ ν™œμš© λ°©μ•ˆμ„ μ œμ‹œν•˜λ©° κ°œμ„  사항을 μ œν’ˆκ°œλ°œκ·Έλ£Ήμ— μ œμ•ˆν•˜λŠ” 일도 ν•©λ‹ˆλ‹€.

Product Expert(PE) νŒ€μ€ μ–΄λ–€ κ°€μΉ˜λ₯Ό λ§Œλ“€κ³  μžˆλ‚˜μš”?

β€’
PE νŒ€μ˜ 고객은 λ°”λ‘œ λ‚΄λΆ€ κ΅¬μ„±μ›μž…λ‹ˆλ‹€. ν”„λ‘œλ•νŠΈλ₯Ό 기반으둜 Account Managerλ₯Ό λΉ„λ‘―ν•΄ λ¦¬μ„œμΉ˜ ν”„λ‘œμ νŠΈλ₯Ό μš΄μ˜ν•˜λŠ” λͺ¨λ“  κ΅¬μ„±μ›μ˜ 업무λ₯Ό μ„œν¬νŠΈν•©λ‹ˆλ‹€.
β—¦
PE νŒ€μ€ ν”„λ‘œλ•νŠΈ 이해도가 높은 νŒ€μ΄κΈ° λ•Œλ¬Έμ— μ™ΈλΆ€ 고객의 고민을 μ˜€ν”ˆμ„œλ² μ΄ ν”„λ‘œλ•νŠΈ μœ„μ—μ„œ ν•΄κ²°ν•  수 μžˆλ„λ‘, λ‚΄λΆ€ ꡬ성원과 ν•¨κ»˜ μ΅œμ„ μ˜ λ°©μ•ˆμ„ κ³ λ―Όν•©λ‹ˆλ‹€.
β—¦
λ³΅μž‘ν•˜κ³  μ–΄λ €μš΄ μ„€λ¬Έ μ„ΈνŒ…μ€ PE νŒ€μ—μ„œ μ „λ¬Έμ μœΌλ‘œ λ‹΄λ‹Ήν•©λ‹ˆλ‹€. ν”„λ‘œλ•νŠΈμ— μ„€λ¬Έ μ—…λ‘œλ“œ 및 둜직 μ„ΈνŒ… λ“±μ˜ 곡수λ₯Ό 많이 λœμ–΄λ“œλ¦ΌμœΌλ‘œμ¨ 업무 νš¨μœ¨μ„ λ†’μ΄λŠ” 데 도움을 λ“œλ¦¬κ³  μžˆμ–΄μš”.
β—¦
ν”„λ‘œλ•νŠΈλ₯Ό ν™œμš©ν•΄ 응닡 데이터 퀄리티λ₯Ό μ»¨νŠΈλ‘€ν•˜κ±°λ‚˜ 데이터λ₯Ό κ°€κ³΅ν•¨μœΌλ‘œμ¨ ν”„λ‘œμ νŠΈ 완성도λ₯Ό λ†’μ΄λŠ” 데에도 κΈ°μ—¬ν•©λ‹ˆλ‹€.
β€’
PE νŒ€μ˜ μ—…λ¬΄λŠ” ν”„λ‘œλ•νŠΈ ν™œμš©κ³Ό κ°€μž₯ λ°€μ ‘ν•œ 덕뢄에 업무 κ³Όμ •μ—μ„œ μ˜€ν”ˆμ„œλ² μ΄μ˜ ν”„λ‘œλ•νŠΈμ˜ κ°œμ„ μ , 보완점을 κ°€μž₯ 많이 μ°Ύμ•„λ‚Ό 수 μžˆλŠ” νŒ€μ΄μ—μš”. λ”°λΌμ„œ μ˜€ν”ˆμ„œλ² μ΄ ν”„λ‘œλ•νŠΈ λ°œμ „μ—λ„ ν•΅μ‹¬μ μœΌλ‘œ κΈ°μ—¬ν•˜κ³  μžˆμŠ΅λ‹ˆλ‹€.

Product Expert(PE) νŒ€ κ΅¬μ„±μ›μœΌλ‘œμ„œ μ€‘μš”ν•œ μ—­λŸ‰μ€ λ¬΄μ—‡μΈκ°€μš”?

β€’
논리적 μ‚¬κ³ λŠ” PE νŒ€μ— ν•„μˆ˜μ μΈ μ—­λŸ‰μž…λ‹ˆλ‹€. 언어적 섬세함과 μˆ˜ν•™μ  사고λ₯Ό λ™μ‹œμ— ν™œμš©ν•΄ μ„€λ¬Έ ꡬ쑰상 논리적 결함이 μžˆλŠ”μ§€ νŒŒμ•…ν•˜κ³ , 보닀 μ΄ν•΄ν•˜κΈ° 쉽고 가독성 높은 섀문을 κ΅¬ν˜„ν•΄μ•Ό ν•˜κΈ° λ•Œλ¬Έμ΄μ—μš”. 또, λ‹€μ–‘ν•œ ν”„λ‘œλ•νŠΈμ˜ μ—­ν• κ³Ό κ·Έ 관계λ₯Ό μ΄ν•΄ν•˜κ³  업무에 졜적으둜 ν™œμš©ν•  수 μžˆμ–΄μ•Ό ν•˜λ―€λ‘œ 논리적인 사고가 맀우 μ€‘μš”ν•©λ‹ˆλ‹€.
β€’
꼼꼼함도 정말 μ€‘μš”ν•œ μ—­λŸ‰μž…λ‹ˆλ‹€. 논리적 결함을 μ°Ύμ•„λ‚΄λ €λ©΄ λ‹Ήμ—°νžˆ κΌΌκΌΌν•΄μ•Ό ν•˜κ³ , 고객의 μš”κ΅¬μ‚¬ν•­μ„ λΉ νŠΈλ¦¬μ§€ μ•Šκ³  μ •ν™•ν•˜κ²Œ 섀문에 κ΅¬ν˜„ν•˜λ €λ©΄ 이 μ—­μ‹œ κΌΌκΌΌν•΄μ•Ό ν•˜κΈ° λ•Œλ¬Έμž…λ‹ˆλ‹€.
β€’
슀슀둜 ν”„λ‘œλ•νŠΈλ‚˜ 업무에 λŒ€ν•΄ ν•„μš”ν•œ 정보, 지식을 μŠ΅λ“ν•˜λŠ” λŠ₯동적인 μžμ„Έλ„ μ€‘μš”ν•©λ‹ˆλ‹€. μ˜€ν”ˆμ„œλ² μ΄λŠ” ν”„λ‘œλ•νŠΈ 기반의 λ¦¬μ„œμΉ˜ νšŒμ‚¬λΌλŠ” μ°¨λ³„ν™”λœ 강점이 있고, PE νŒ€μ€ 이 ν”„λ‘œλ•νŠΈλ₯Ό 적극 ν™œμš©ν•΄ 업무λ₯Ό μˆ˜ν–‰ν•˜λŠ” νŒ€μž…λ‹ˆλ‹€. 개인의 μ„±μž₯이 νŒ€μ˜ μ„±μž₯, λ‚˜μ•„κ°€ ν”„λ‘œλ•νŠΈμ™€ νšŒμ‚¬μ˜ μ„±μž₯으둜 μ΄μ–΄μ§€λŠ” 연결고리가 맀우 κ°•ν•˜λ‹€λŠ” μ μ—μ„œ λŠ₯동성도 μ€‘μš”ν•΄μš”.
νŒ€ μ†Œκ°œ νŽ˜μ΄μ§€λ‘œ λŒμ•„κ°€κ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