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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d Nurturing Team

Lead Nurturing 팀은 무슨 일을 하나요?

Lead Nurturing 팀은 마케팅과 세일즈의 중간 단계에서 마케팅 대상의 고객을 세일즈 가능한 고객으로 육성(Nurturing)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세일즈 퍼널에서 보자면 아직 니즈가 분명하지 않은 잠재 고객(Lead)에 집중하고 있어요.
데이터를 바탕으로 리드 스코어링(적합한 잠재 고객을 찾는 프로세스)을 설계하고, 너처링 프로그램(세일즈 자동화로 타깃을 좁혀가면서 잠재 고객을 발굴하는 작업)을 기획/실행합니다.
<오픈서베이 처음 시작 가이드>와 같이 잠재 고객이 오픈서베이에 궁금할 만한 기본적인 내용과 인사이트 등을 담은 세일즈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이 오픈서베이의 신규 고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고 있어요.
마케팅 캠페인 및 콘텐츠를 통해 확보한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소개 미팅이나 프로덕트 데모,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할 수 있는 적합한 상품 안내 등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있어요.

Lead Nurturing 팀은 어떤 가치를 만들고 있나요?

오픈서베이의 서비스, 프로덕트 등을 처음 보는 고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오픈서베이와 리서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아직 비즈니스 고민이 구체적으로 정립되지 않은 고객분들을 만나 오픈서베이를 소개하고, 페인 포인트를 파악하여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위한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제안합니다.
세일즈 퍼널의 앞단에서 잠재 고객이 오픈서베이 고객으로 잘 안착하고, 프로젝트 운영을 담당하는 내부 구성원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착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Lead Nurturing 담당자로서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새롭거나 익숙하지 않은 개념도 빠르게 익히는 습득력과 이해력, 고객이 새롭게 접하는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직관적으로 재가공해내는 센스가 중요해요. 특히 ‘리서치’라는 전문적인 영역의 이해를 높이는 자료를 제작하거나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데 중요한 역량입니다.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는 배려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고객, 특히 잠재고객은 리서치가 처음인 경우가 많아 약간의 두려움과 어색함을 가진 고객이 많아요. 전문성보다는 ‘편안함’과 ‘친근함’을 가지고 비즈니스에 대한 걱정과 고민을 들어 드리고, 늘 자세히 그리고 친절하게 설명하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고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Lead Nurturing 업무는 마케팅의 ‘자동화’ 영역과 세일즈의 ‘휴먼 터치’ 영역을 적절히 잘 믹스해야 해요. 어떻게 하면 양쪽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시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비즈니스 고민이 정립되지 않은 다수의 잠재 고객과 미팅 및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고객을 만나 관계를 형성하고 낯선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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