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ustomer eXperience

CX (Customer eXperience) Team은 무슨 일을 하나요?

CX는 ‘Customer Experience’의 줄임말로 ‘고객 경험’을 뜻합니다. CX는 서비스와 고객의 접점에서 이뤄지는 모든 경험을 의미해요. CX팀은 오픈서베이의 프로덕트인 오픈서베이와 Feedback 서비스의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며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어려운 점을 해결해드리고 있어요.
오픈서베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고객이 불편하게 느끼는 점을 세심하게 살피며 경험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서비스나 프로덕트의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업무도 진행합니다.

CX (Customer eXperience) Team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오픈서베이 프로덕트 이해가 우선적인 역량입니다. 고객이 처음 보는 화면부터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잘 알아야 불편을 정확히 파악하고 상황에 따른 해결 방안을 전달할 수 있어요.
내외부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중요합니다. CX팀은 진행 상황 안내, 문의 응대 등을 위해 메일, 실시간 채팅, 전화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해요. 이때 고객을 잘 이해하고 원하는 점이 무엇인지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뿐만 아니라 프로덕트와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고객의 니즈를 타 팀에 전달하는 역할도 CX팀이 맡기 때문에 조리 있게 말과 글을 정리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책임감과 꼼꼼함은 CX 담당자로서 언제나 중요한 역량입니다. 개인, 기업 등 여러 고객이 오픈서베이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고, 그만큼 CX팀은 많은 분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어요.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의 경험을 긍정적으로 만들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고객 목소리를 직접 듣는 CX팀은 서비스와 고객 사이의 연결고리로서 서비스 방향에도 큰 영향을 미쳐요. 따라서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잘 챙겨 내부로 전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팀 소개 페이지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