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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ount Manager

Account Manager(AM)는 무슨 일을 하나요?

기업 고객에게 오픈서베이 기술을 활용한 최적의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픈서베이는 소비자 리서치가 필요한 기업 고객의 고민을 귀 기울여 듣고, 적절한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이슈 해결을 돕습니다. 이를 위해 AM은 고객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MPE(Mobile Panel Expert) 팀 및 PE(Product Expert) 팀과의 협업 등을 진행하며 리서치 프로젝트를 전반적으로 운영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픈서베이 AM은 고객은 국내외 유수의 기업입니다.
국내 식음료, IT, 통신사, 소비자(FMCG), 유통, 하드웨어, 뷰티, 엔터테인먼트, 금융, 패션 등 여러 산업군의 고객과 함께 일하고 있으며, 고객 규모도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합니다.
또한 글로벌 리서치 서비스도 맡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 생각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외 고객사가 국내 소비자 리서치를 진행하는 Inbound 프로젝트, 국내외 고객이 해외 소비자 리서치를 진행하는 Outbound 프로젝트 등을 모두 진행합니다.

Account Manager(AM)는 어떤 가치를 만들고 있나요?

고객의 비즈니스 이슈를 해결합니다. 단순히 리서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을 넘어, 그 배경과 목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고객사의 담당자와 함께 더 깊이 있게 고민하고 있어요. 문제를 함께 정의하며 프로젝트를 운영함으로써 최선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적의 오퍼레이션으로 난이도 높은 프로젝트도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합니다. 긴 호흡의 리서치, FGD(Focus Group Discussion), HUT(Home Used Test), 갱 서베이(집단조사), 미션조사 등 난이도 높은 리서치 프로젝트도 더 효율적이고 적절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고민합니다.

Account Manager(AM)로서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늘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첫 번째로 고객의 생각이 무조건적인 정답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하다 보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드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두 번째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어려운 순간들이 찾아오는데, 무작정 안 된다고 단정 짓지 않고 가능한 방법을 다양하게 고민하다 보면 불가능해 보이던 것도 실마리가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더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고민하다보면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팀 전체의 역량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책임감과 꼼꼼함이 중요합니다. Account Manager는 누구보다 고객과 밀접하게 일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우선시하며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크고 작은 업무를 모두 꼼꼼히 챙겨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어요.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모르는 것이 있을 수 있고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일들도 생기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팀에 도움을 요청해야 프로젝트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어요.
고객과 함께 일하는 팀인 만큼 고객 지향 마인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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